웹페이지의 모든 이미지를 한번에 저장 -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Save Images

웹서핑을 하다보면 웹페이지 안에 있는 이미지들을 저장하기도 할텐데요 그 수가 많다보면 일일이 마우스 우클릭-다른이름으로 저장 하기도 힘드실겁니다.

소개해드릴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인 Save Images는 이런 불편하고 번거로운 절차 없이 클릭 한번에 원하는 이미지들을 지정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해줍니다.

확장기능 다운로드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3404

설치를 완료하고 기본적으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Limits/Duplicates/Types 탭에선 저장할 이미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파일크기/해상도 제한을 선택할 수 있고 중복파일이 있을 때 설정과 이미지 유형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설정을 해줘야 하는 이유가 이 설정을 잘못할 경우 웹페이지의 배너나 버튼 등 불필요한 이미지까지 저장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Save 탭에선 저장과 관련된 설정을 해줍니다.
자동으로 저장될 폴더를 설정하고 아래에 Append the…를 체크해서 폴더 이름을 시간으로 설정해두면 편리합니다.


Keyboard Shortcuts

단축키 설정입니다. 저는 나머지는 쓸 일도 없어서 그냥 현재 탭의 이미지 저장만 Ctrl+Shift+f로 지정해두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단축키와 중복되는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이미지들을 저장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설정한 단축키를 통해 설정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Save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하단에 작은 팝업이 뜹니다. 설정해둔 폴더에 가보면 이미지가 저장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ackback 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