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카카오톡 대항마 네이버톡 출시


카카오톡이 600만명의 가입자수로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1위를 점유하고 있고 다음 마이피플이 추격중인 가운데 이번에 NHN이 네이버톡을 출시했습니다.


 네이버톡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 일반 휴대폰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PC 데스크톱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하거나 네이버 로그인 시에는 설치 없이 소셜바를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네이버톡 비사용자나 일반 휴대폰을 가진 사용자라도 월 50건 무료(5월까지, 연장시 안내)로 제공되는 SMS 서비스를 통해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 유무선을 가리지 않고 대화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카카오톡의 장점인 주소록 자동 추가 기능 뿐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이웃, 미투데이 친구 추가 기능도 있으며, 블로그, 미투데이 소식의 실시간 확인과 N드라이브를 통해 파일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포털1위인 네이버 서비스와 500만 가입자의 미투데이 등 기존 네이버 서비스와 적극적으로 연계해 카카오톡을 위협할 전망입니다.

네이버톡은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PC버전 다운로드와 자세한 사용법은 네이버톡 홈페이지(http://inside.naver.com/navertalk)와 블로그(http://naver_diary.blog.me/150102606540)애 소개되어 있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