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인화 소셜홈 네이버미 오픈 베타 서비스


네이버에서 네이버미(네이버me, http://me.naver.com/)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네이버미는 개인화웹서비스(PWE: Personal Web Environment)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가 결합된 형태라고 합니다.


네이버미의 메인화면입니다. 각 영역별로 메일, 캘린더, 가계부, N드라이브, 미투데이, 블로그 등의 모든 네이버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상단 중앙의 세개의 버튼은 각각 네이버홈, 네이버SE검색, 네이버미 버튼입니다.


네이버미 좌측에는 메일, 캘린더, 가계부, 주소록, N드라이브 등의 네이버 개인화 서비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네이버미 공개에 맞춰 전체적으로 인터페이스 역시 변경되었습니다. 메뉴가 검은톤으로 모두 바뀌었고 상단에 있던 서비스 메뉴를 좌측 메뉴로 옮겨 통일성을 유지하였습니다.

만약 새로운 네이버 화면이 불편하시다면 우측 하단에 기존 서비스 가기 버튼을 눌러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가운데 영역 상단에는 블로그, 메일, 미투데이, 쪽지, 문자 등의 등록 및 전송을 한번에 할 수 있는 빠른쓰기 영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가운데 하단에서는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 등에 올라온 내 덧글 소식, 새로운 컨텐츠 소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컨텐츠 구독란에서는 뉴스, 스포츠 등의 관심 컨텐츠들을 분야별로 구독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의 각 서비스마다 me구독 버튼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me구독에 추가된 뉴스, 스포츠, 웹툰, 영화, 책, 뮤직 등의 서비스들은 나중에 새로운 소식이 올라와도 네이버미 화면에 바로바로 업데이트해줍니다.


우측에는 미니 캘린더와 메모 영역이 자리잡고있어 메모와 일정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미는 네이버 서비스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메일, 블로그 등을 찾으러 몇번의 이동을 할 필요 없이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든 흔적이 보입니다.

다만 바라는점은 트위터 등의 타사 서비스 추가를 가능하게 했으면 하는 점과 iGoogle 등의 서비스와 같이 사용자가 꾸밀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해줬으면 하는 점입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니 개선을 기대해봅니다.
네이버me 소개보기

Trackback 0 Comment 0